겨우살이 효능 5가지

겨우살이 효능 5가지 

건강을 지키는 겨우살이를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겨우살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항암효과로 잘 알려진 겨우살이라는 식물에 대해서 아시나요?

겨우 살이라는 식물의 이름을 듣게 되면 제일 간단하게 생각 나는 이미지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저는 겨우 겨우 살아가는 식물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겨우 살이라는 식물은 다른 나무의 가지에 뿌리를 내리고 기생하여 살아가는 식물입니다. 
특히 참나무와 같은 나무에 붙어 있으며 얼핏 보면 새둥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그 효능은 매우 특별합니다.

겨우 살이는 주로 차를 통해서 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그 속에 있는 사포닌, 렉틴,비스코톡신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겨우 살이는 한의학에서도 그 효능을 자세히 서술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약재의 효능에 대해서 서술되고 있는 신농본초경에서는 심혈관계통, 면역 체계 강화,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물로 적혀 있으며 최근 임상을 통한 연구에서도 만성 기관지염, 심장 질환 개선, 암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겨우 살이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겨우살이는 뛰어난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한국인의 사망 원인 중 1등이 어떤 질병인지 알고 계신가요?

당뇨병,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으로 건강이 악화 되지만 무엇 보다 건강을 악화시키는 병이 바로 암 입니다.

겨우 살이에 함유된 렉틴, 사포닌 성분은 암의 증식을 억제 하고  특정 암 세포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것은로 다들 알고 계시고 있으실거에요.

사포닌은 암 세포를 제거 할 뿐만 아니라 암이 다른 세포로 전이되는것을 막아 주는 기능을 합니다.

최근 독일이나 유럽에서는 겨우살이 추출물을 통한 암 치료제 개발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겨우살이에 함유된 사포닌은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항산화 효과등 다양한 역활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겨우 살이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암환자의 면역력을 개선하여 항암 치료에 대한 부작용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2. 겨우살이는 탈모예방에도 좋습니다.

현대사회에서 건강도 중요하지만 피부, 머리카락 등 미용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머리가 빠지는 탈모증상이 생기면 불안감이 커저 스트레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들의 머리카락은 괜찮으신가요?

우선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근본적으로 관리의 소홀함으로 두피가 약해지고 건조해지며 각질이 발생하여 탈모를 가속화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피의 트러블을 막고 재생력을 키우는것이 중요합니다.

겨우 살이에는 렉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렉틴은 신체의 면역력을 활성화 시키고 두피의 자생력을 증가시켜 탈모를 예방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한의학에서도 겨우살이는 머리카락의 재생과 면역기능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최근에는 겨우살이 추출물을 통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겨우살이는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들 당뇨병의 무서움을 알고 있으신가요?

당뇨병은 그 자체도 무서운 질병이지만 합병증을 동반하여 신체의 건강을 악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은 두가지로 분류 할 수 있으며 인슐린의 충분한 생성이 이루어 지지 않아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1형 당뇨병과 세포가 인슐린에 저항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최종적으로는 인슐린의 부족을 발생하는 2형 당뇨병이 있습니다.

두가지 당뇨병 모두 혈당을 조절하지 못하는 원인은 인슐린의 분비가 적절히 수행되지 못하면서 당뇨병을 발생 시킵니다.

겨우 살이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 시켜 혈당 수치를 정상적으로 조절하여 당뇨병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개선하는 역할을합니다.

여러분들이 당뇨병으로 어려움을 겪기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4. 겨우살이는 관절염에 특효약입니다.

여러분이 나이가 들면 가장 걱정 해야 할 질병은 바로 관절염입니다.

관절 사이에는 연골이라는 조직이 있어 뼈를 지탱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연골 또한 마모되어 뼈가 직접 부딪혀 발생되는 퇴행성 관절염이 건강에 악영향을 줍니다.

특히 무릎관절의 경우 노화가 진행될수록 빈번히 발생되고 자연치유가 힘들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우 살이를 하루에 한잔 씩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근육을 강화시키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겨우살이에는 폴리페놀,렉틴, 아세틸콜린 등과 같은 다양한 성분들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신경쇠약 염증 저하등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5. 겨우살이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겨우살이는 한의학적으로 동맥경화, 심장병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심장병은 한국인의 사망원인중 3대원인에 들정도로 매우 심각한 질환입니다.

겨우 살이의 효능 중 혈관내에 쌓이는 콜레스테롤를 제거하여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심장병, 동맥경화, 고혈압을 완화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겨우살이는 간과 신장 기능을 개선하고 이뇨작용을 강화하여 신체에 쌓인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 배출하는것 도와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가진 겨우살이를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