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지버섯 효능 5가지

영지버섯 효능 5가지

영지버섯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영지버섯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 들어보셨나요?

국내 중국 한의학에서 오래 전부터 신체의 기운을 채워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신농본초경이란 고서에서는 영지버섯을 불로초라고 적어놨으며 효능 역시 뛰어나다는 것을 있습니다.

최근 영지 버섯에 대한 연구도 속속히 이루어 지고 있으며 알레르기, 호흡기 기관을 개선하여 천식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지버섯에는 항염증 성분이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발생시키는 혈류를 개선하고 암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영지 버섯 자체는 신선하게 먹을 있지만, 버섯의 가루 형태나 특정 분자를 함유한 추출물을 섭취하기도 합니다.

그럼 영지버섯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지버섯 효능 : 영지버섯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영지 버섯의 가장 중요한 효능 하나는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시험관 연구에서 영지버섯이 면역체계의 중요한 부분인 백혈구의 유전자에 영향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유는 영지버섯에서 발견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세포와 관련된 NK세포와 대식세포를 개선하여 면역력을 증가 시킬 있습니다.

 영지버섯을 여러분의 식단에 첨가하여 면역력을 높여보세요.

2. 영지버섯 효능 : 영지 버섯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영지버섯의 항암 특성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방암 생존자 4,000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59% 영지버섯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영지버섯의 복용이 특정 암세포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에서는 대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영지 버섯을 지속적으로 복용하게 대장암이 어느정도 완화되었는지 실험했습니다.

결과, 영지버섯의 베타클루칸 성분을 통하여 실험군의 대장 종양의 수와 크기가 30% 감소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3. 영지버섯 효능 : 영지버섯은 긴장감을 완화하고 우울증과 이겨낼 수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피로와 우울증을 줄이는 도움을 주고 전반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도움을 있다고 합니다.

연구를 따르면 어지러움, 두통과 관련된 신경성 빈혈이 있는 132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8주간 영지버섯을 복용하게 하였습니다.

결과, 영지버섯을 섭취한 실험군에게서 신체의 피로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되었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신체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정신 건강은 돌봐야 가장 중요한 하나이며 여러분의 삶에서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지 버섯의 효능을 통하여 여러분의 신체와 정신 건강을 지켜보세요. 

4. 영지버섯 효능 : 영지버섯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콜레스테롤로 인하여 발생하는 질병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은 혈액이 지나가는 통로를 좁게 만들어 신체기관에 전달해야하는 혈액량을 저하시킬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심근경색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여 건강을 위협합니다.

영지버섯에는 칼륨,,불포화 지방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제거하여 줍니다.

이렇게 영지버섯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혈관이 깨끗하게 만들어 고혈압과 각종 심혈관 질환을 완화 시킬 있습니다.

5. 영지버섯 효능 : 영지버섯은 다이어트와 간기능에 효과가 좋습니다.

영지버섯 추출물이 체중감소와 간기능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신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해독 효과가 있어 기능 개선에 탁월하며 비만과 관련된 특정 세포를 감소 시켜줍니다.

국내 연구에서 비만 실험군 쥐를 대상으로 영지버섯 추출물 5% 지속적으로 복용 시켰습니다.

결과, 실험군 쥐의 비만과 관련된 유전자가 30%가량 감소되었고 간의 중성지방 함량도 41%감소 되었습니다.

최근에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영지버섯을 간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식품으로 개발하고 있는 추세이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