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 효과 7가지

스피루리나 효과 7가지

스피루리나 효과 7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스피루리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스피루리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충제 하나입니다.

스피루리나의 특징은 여러분의 몸과 뇌에 도움이 있는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피루리나는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륨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주는 식품 입니다.

그럼 스피루리나 효과 7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피루리나 효과 : 스피루리나는 우리 몸의 필요한 영양소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민물과 소금물에서 모두 자라는 청녹조류 식품으로 비타민,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스피루리나의 하루 표준 복용량은 1~3g이지만, 하루에 최대 10g 복용량까지 섭취 있습니다.

스피루니아 스푼(7그램)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 4g
비타민 B1(티아민): RDA 11%
비타민 B2(리보플라빈): RDA 15%
비타민 B3(니아신): RDA 4%
구리: RDA 21%
: RDA 11%
스피루리나는 상당한 양의 마그네슘, 칼륨, 망간과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6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여 1그램의 적은 양의 지방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단백질 질은 달걀에 버금가는 우수한 것으로 간주되며 그것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2. 스피루리나 효과 : 스피루리나는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적 손상은 여러분의 DNA 세포를 해칠 있습니다.

손상은 만성 염증을 유발할 있으며, 이는 암과 다른 질병을 유발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있는 항산화제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그것의 주요 활성 성분은 피코시아닌이라고 불리며 항산화 물질은 특유의 청록색을 띠게 합니다.

스피루리나의 피코시아닌은 활성산소와 싸워 염증 신호 분자의 생성을 억제할 있어 인상적인 항산화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스피루리나 효과 : 스피루리나는 혈압 및 빈혈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마비, 뇌졸중, 만성 콩팥병을 포함한 많은 심각한 질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 실험군의 혈압 수치를 10% 낮춘 결과를 확인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과의 이유는 스피루리나의 지속적인 섭취가 혈관의 이완과 팽창을 돕는 신호 분자인 산화질소의 증가를 발생시켜 혈압을 낮춘다고 말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빈혈 증상을 개선할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에는 많은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혈액 속의 헤모글로빈이나 적혈구 감소가 특징입니다.

빈혈은 노인에게서 상당히 흔하며, 신체를 질병으로부터 약화시키며 피로감을 오래 지속시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빈혈 이력이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스피루리나 보충제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 함량을 증가시키고 면역기능을 향상시킨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4. 스피루리나 효과 : 스피루리나는 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병은 세계의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많은 위험 요소들이 심장병의 위험 증가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스피루리나는 이러한 요인들 많은 부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콜레스테롤, "나쁜" LDL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등을 낮추면서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2 당뇨병을 앓고 있는 25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하루에 2그램의 스피루리나가 이러한 표지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다른 연구에서는 하루 1g 스피루리나가 트리글리세리드를 16.3%, '나쁜' LDL 10.1% 낮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약 콜레스테롤과 심장병으로 힘든 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스피루리나를 생각해 보세요.

 

5. 스피루리나 효과 : 스피루리나는 알레르기 비염 증상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코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며 그것은 꽃가루, 동물의 , 심지어 먼지와 같은 환경 알레르기에 의해 유발됩니다.

최근 스피루리나는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에 대한 대체 치료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127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하루에 2g 스피루리나를 지속적으로 섭취 햇을 실험군의 코방출, 재채기, 코막힘, 가려움증 등의 알레르기성 증상을 완화시켰다고 발표했습니다.

6. 스피루리나 효과 : 스피루리나는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산화 손상은 근육 피로의 주요 원인입니다.

스피루리나 식품은 운동 선수들과 신체적으로 활동적인 사람들이 이러한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도울 있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지구력 강화와 근력 증가를 포함한 여러 가지 운동 이점을 제공할 있다.

7. 스피루리나 효과 : 스피루리나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시행된 동물 연구에서 스피루리나를 혈당 수치를 현저히 낮추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메트포르민을 비롯한 인기 있는 당뇨병 치료제를 대체 있는 효과를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2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달간의 연구에서, 하루에 2그램의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의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입증했습니다.

연구에서, 장기 혈당 수치를 나타내는 HbA1c 9%에서 8% 감소했으며 이는 상당한 수치를 나타냅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치를 1% 줄이면 당뇨병 관련 사망 위험이 21%낮아질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당뇨병에 어려움을 겪으시는분들은 스피루리나를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