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부족 증상 8가지

비타민D 부족 증상 8가지

비타민D 부족 증상 8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비타민D 부족 증상 8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 우리 몸의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여러분의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었을  콜레스테롤로 비타민D 만듭니다.

비타민D 지방이 많은 생선이나 유제품과 같은 특정 음식에서도 발견되지만음식만으로는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권장 일일 섭취량(RDI) 보통 400–800 IU 정도이지만많은 전문가들은 이보다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비타민부족은 매우 흔하며  세계적으로  10 명의 사람들이 혈액 속에 낮은 수준의 비타민D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비타민부족 증상 8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비타민D 부족 증상 : 자주 아프거나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됩니다.

비타민D 가장 중요한 역할  하나는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여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와 싸울  있게 하는 것입니다.

비타민D 감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세포와 직접 상호작용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주 아프다면특히 감기나 독감으로 인해낮은 비타민수치가 원인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감기기관지염폐렴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 비타민D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많은 연구에서 비타민보충제를 매일 4,000 IU 복용량으로 복용하면 호흡기 감염의 위험을 줄일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2. 비타민D 부족
증상 : 쉽게 피로감을 느낌니다.

피로감을 느끼는 것은 많은 원인이   있지만비타민부족 증상도 그 중 하나일  있습니다.

불행히도대부분 사람들이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것을 비타민D 부족 증상이라고 생각하지 못합니다.

사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혈중 수치가 매우 낮으면 삶의 질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피로를 유발할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만성 피로와 두통을 호소하는 여성의 경우 비타민혈중 수치가 5.9ng/ml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D 부족 증상을 호소했던 여성이 비타민보충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였습니다그리고 그녀의 비타민D 수치는 39 ng/ml 증가했고 만성 피로와 두통이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3. 비타민D 부족 증상 : 뼈와 등 통증

비타민D 여러 가지 방법으로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선비타민D 여러분의 몸의 칼슘 흡수를 개선시켜줍니다.

비타민D 부족 증상으로 뼈의 통증과 허리 아래의 통증이 나타나며 그것은 혈중 비타민수치가 불충분하다는 징후일  있습니다.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비타민D 부족 증상과 만성 요통 사이의 관계를 밝혀냈습니다.

 연구에서는비타민D 부족한 사람들은 정상적인 활동을 제한하는 심한 요통을 포함하여  통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게다가비타민결핍을 가진 사람들은 비타민D 정상 범위에 사람들에 비해 다리갈비뼈 또는 관절에  통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거의  배나 높았습니다.

4. 비타민D 부족 증상 : 우울증

우울증은 또한 비타민부족 증상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리뷰 연구에서비타민부족 증상이 우울증특히 노인들의 우울증과 연관 될  있다고 합니다..

낮은 비타민D 수치는혈액 수준과 우울증 사이의 관계를 발견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비타민D 부족한 사람들에게 비타민D 주는 것이 계절적 우울증을 포함하여 우울증을 개선하는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5. 비타민D 부족
증상 : 상처 치유 장애

수술이나 부상 후에 상처의 느린 치유는 비타민수치가 너무 낮다는 신호일  있습니다.

비타민D 상처 치유 과정의 일부로서 새로운 피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화합물의 생산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염증을 조절하고 감염을 퇴치하는 비타민D 역할은 적절한 치료를 위해 중요하다고 입증되었습니다.

6. 비타민D 부족 증상 : 뼈 손실

비타민D 칼슘 흡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

 손실 진단을 받은 많은 노인들은  많은 칼슘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하지만 비타민D 부족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낮은 뼈의 미네랄 밀도는 여러분의 뼈가 칼슘과 다른 미네랄을 잃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이것은 노인들특히 여성들을 골절의 위험이 증가하는 상황을 발생시킵니다.

폐경기나 폐경  중년 여성 1,100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관찰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낮은 비타민수치와 낮은  미네랄 밀도 사이의 강한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7. 비타민D 부족
증상 : 탈모

탈모는 종종 스트레스에 기인하는데이것은 확실히 흔한 원인입니다.

하지만탈모가 심할 그것은 질병이나 영양소의 결핍의 결과일  있습니다.

탈모증 환자들에 대한  연구는 혈액  비타민D 부족이  심각한 탈모와 연관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례 연구에서비타민수용체에 결함이 있는 어린 소년의 탈모를 성공적으로 치료하는  비타민 합성 형태의 국소 적용이 발견되었습니다.

8. 비타민D 부족
증상 : 근육통

근육통의 원인은 종종 정확히 지적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비타민결핍이 어린이와 성인의 근육통의 잠재적인 원인이   있다는 몇몇 증거가 있습니다.

 연구에서 만성 통증을 가진 사람들의 71% 비타민D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몇몇 연구들은 비타민보충제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비타민D 결핍된 사람들의 다양한 종류의 고통을 줄일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성장통을 가진 120명의 비타민결핍 아동들을 대상으로  연구는 비타민을   복용하면 통증 점수가 평균 57% 감소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