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큐텐 효능 9가지

코엔자임큐텐 효능 9가지

코엔자임큐텐 효능 9가지

 안녕하세요 냥이슌이 아빠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코엔자임큐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코엔자임큐텐이란 영양소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코엔자임 큐텐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세포에서 에너지 생성을 돕는 역활을 하며 세포 내 에너지 전달에 관여하는 ATP(아데노신 삼인산) 생성에 관여합니다.

체는 자연적으로 코엔자임 큐텐을 생성하지만 나이가 들면 생성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노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중 장년층에게는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다행히도 보충제나 음식을 통해서도 큐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코엔자임큐텐 효능 9가지를 과학기반이 근거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심부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부전은 종종 관상동맥 질환이나 고혈압에 원인이 되며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정맥과 동맥의 산화적 손상과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부전은 이러한 원인이 심장에 영향을 미쳐 심장에서 신체를 통해 혈액을 공급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심부전에 대한 일부 치료법에는 저혈압과 같은 바람직하지 않은 부작용이 있는 반면 코엔자임큐텐을 통한 치료법은 심부전이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위험을 줄여줍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코엔자임 큐텐을 이용해 2년 동안 치료하였습니다.

그 결과, 심부전 증상이 개선되고 심장으로 인한 문제로 사망할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서도 코엔자임큐텐을 지속적으로 적용했더니 연구가 끝날 때 실험 그룹의 사람들의 심부전 악화로 인한 입원 빈도가 낮았고 심각한 합병증도 적었습니다.

여러분도 코엔자임큐텐을 통해 신체의 에너지를 적절하게 공급하고 심장기능을 개선해 보세요.

 

2. 출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생식능력은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고 사용 가능한 난자의 수가 감소하는 문제를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코엔자임큐텐 생성이 느려져 신체가 난자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코엔자임큐텐은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노화로 인한 신체능력 저하를 해결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에서도 이와 유사하며 남성 정자는 산화적 손상의 영향을 받기 쉬워 정자 수 감소, 정자의 질 저하 및 불임의 원인을 발생시키는데 이를 코엔자임큐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행된 연구를 따르면 코엔자임큐텐을 보충하면 신체의 항산화 보호능력을 증가시켜 정자의 질, 활성 및 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러분도 코엔자임큐텐을 통해 생식기능을 강화해보세요.

3.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큰 기관이며 노화를 유발하는 손상 물질에 광범위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노화를 진행시키는 원인은 내,외부적으로 다양하며 일부 내부 손상 요인에는 세포 손상 및 호르몬 불균형이 포함됩니다. 

유해한 요소는 피부 수분을 감소시키고 환경적 공격자로부터 보호할 뿐만 아니라 피부 층을 얇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큐텐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피부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증가시키고 항산화 보호를 촉진하여 내부 및 외부 요인으로 인한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영국에서 시행된 연구에서 코엔자임 큐텐을 이용해 자외선으로 인한 산화적 손상을 줄이고 주름의 깊이까지 감소시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부연구에서 코엔자임큐텐 수치가 낮은 사람들이 피부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니 여러분도 미리미리 준비해 보세요.

4. 두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체에서 발생되는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는 활성산소를 과하게 증가시켜 항산화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신체에 악역향을 주며 대표적으로 뇌 세포의 에너지공급을 방해하여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큐텐은 주로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살기 때문에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고 편두통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코엔자임큐텐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편두통 증상을 줄일 가능성이 3배 더 높았습니다.

그러므로 코엔자임큐텐은 편두통 치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편두통을 예방할 수도 있으니 여러분도 참고해 보세요.

5. 운동 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근육 기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운동 능력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유사하게,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근육 에너지를 감소시켜 근육을 수축시키고 운동을 지속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앞서 애기했듯이 코엔자임큐텐은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여 운동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신체 활동에 대한 코엔자임큐텐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60일 동안 하루 1,200mg의 큐텐을 보충한 사람들은 산화 스트레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 중 근력을 증가시키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6.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당뇨병과 같은 대사성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의 미토콘드리아 기능 이상은 인슐린 저항성을 악화시켜 당뇨병을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를 따르면 코엔자임큐텐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를 따르면 코엔자임큐텐을 섭취하면 일반적으로 이 화합물의 수치가 낮은 당뇨병 환자의 혈액 내 큐텐 수치를 최대 3배까지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큐텐은 지방 분해를 자극하고 비만이나 제2형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방 세포 축적을 감소시켜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7. 암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체가 산화 손상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효과적으로 싸울 수 없으면 세포 구조가 손상되어 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큐텐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여 건강과 생존을 지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확인한 흥미로운 사실은 암 환자는 정상인에 비해 큐텐 수치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낮은 수준의 큐텐 수치는 암 위험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암에 대한 나쁜 예후를 나타냅니다.

또한 한 연구에서는 CoQ10을 보충하면 암 재발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세요.

8.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뇌 세포의 주요 에너지 생성 장치입니다.

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서 미토콘드리아 기능이 점점 감소하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즉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으로 인해 뇌 세포가 손상되고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병과 같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를 따르면 불행히도 뇌는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손상에 매우 취약하며 이 산화적 손상은 기억, 인지 및 신체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유해 화합물의 생성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미리 코엔자임큐텐을 통해 뇌 건강을 지켜보세요.

9. 코엔자임큐텐은 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장기 중에서 폐는 산소와 가장 많이 접촉하므로 산화 손상에 매우 취약합니다.

즉 낮은 수준의 큐텐이 지속된다면 폐의 산화 손상 증가와 항산화 수치 저하로 인해 천식 및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과 같은 폐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를 따르면 폐의 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큐텐 수치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큐텐을 보충하면 천식이 있는 염증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천식을 치료하기 위한 스테로이드 약물의 필요성도 감소합니다.

여러분 중 폐의 문제로 인해 힘든시간을 겪으신다면 코엔자임큐텐을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